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민희진 긴급 기자회견 하는 이유?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4. 5. 27.

민희진 긴급 기자회견 하는 이유?

 

민희진 오도어 대표가 하이브와의 갈등에 대한 기자회견을 하고 있습니다.

 


 

민희진 긴급 기자회견 생중계 시청합니다
 

 

오도어 측은 25일 "보도된 오도어 관련 사안에 대한 공식 입장을 발표하기 위해 긴급 기자회견을 열게 된다"고 밝혔습니다. 이들은 "민희진 대표가 직접 이번 상황에 대한 입장을 명확히 전달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이날 오전 하이브는 Adoor 경영진에 대한 중간 감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이들은 "민 대표 주도로 경영권 탈취 계획이 수립됐다는 구체적인 사실을 확인하고 물증도 확보했다"며 민 대표를 업무상 배임 등 혐의로 고발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러자 민 대표 측이 긴급 기자회견을 열었습니다.

 


 

민희진 기자회견 보시죠
 

 

하이브는 지난 22일 그룹 뉴진스가 소속된 산하 레이블 오도어의 민희진 대표 등 경영진이 경영권 탈취를 시도해온 정황을 파악했다며 감사에 착수했습니다. 하이브 감사팀은 오도어 경영진의 업무 구역을 방문해 회사의 전산 자산을 회수했습니다.

 


 

 

하이브는 그들이 경영권을 확보한 후 독자적인 행동을 시도할 것이라고 의심하고 있습니다. 또 오도어 경영진이 투자자 유치를 위해 대외비인 계약서 등을 유출하고 부적절한 외부 컨설팅까지 받은 정황을 파악했다는 입장입니다.

 


 

민희진 기자회견 보시죠
 

 

오도어 측은 "말도 안 되는 내용의 언론 플레이를 시도하고 있다"며 "소속 아티스트인 뉴진스의 문화적 성과를 지키기 위한 정당한 항의가 어떻게 오도어의 이익을 해치게 될 수 있는지, 어떻게 오도어의 경영권을 탈취하는 행위가 될 수 있는지 상식적으로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어떤 의도가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반박했습니다.

 


 

 

이들은 이번 사태의 본질은 '빌리프랩스 소속 그룹 아일렛의 뉴진스 카피 사태'라고 주장했습니다.
 
 
 

민희진 오도어 대표가 자신에 대한 하이브의 공격을 '희대의 촌극'으로 규정했습니다.

민 대표는 25일 오후 3시 열린 긴급 기자회견에서 감사는 전혀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월요일(22일) 갑자기 (하이브가 나와 오도어 경영진에 대해 감사에 착수했다고 언론에 알리며) 시작돼 이렇게 일이 진행됐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그는 "제가 보는 앵글과 하이브가 보는 앵글이 다르다"면서 "제가 경영권을 찬탈하려 했다는 하이브 주장은 마타도어(흑색선전)입니다"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는 나는 오도어의 경영권을 찬탈하려 한 적이 없습니다. 저는 월급 사장입니다"라며 "하이브가 (오도어 지분) 80%를 갖고 있는 상황에서 어떻게 경영권을 찬탈할 수 있을까요"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경영권을 찬탈하려는 의도도 없었고, (찬탈하려고 시도한 적도 없다"면서 배임 혐의를 전면 부인했습니다.

그러면서 민 대표는 "(하이브가) 사담(사담)을 진지한 무언가로 포장해 나를 매도한 의도가 무엇인지 궁금하다"면서 "내가 하이브를 배신한 게 아니라 나를 탕진한 하이브가 (효연이 사라진) 나를 배신한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는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 이처럼 짧은 기간에 아티스트를 성공시킨 사례가 없다며 "그런 저를 매도한 하이브가 오히려 배임을 저질렀다"고 말했습니다.

민 대표의 법률대리인도 민 대표는 배임을 저지른 적이 없다며 "배임에는 예비죄가 없습니다. 하이브가 배임 혐의로 민 대표를 고발한다는데 고발장에 어떤 내용을 적을지 기대된다고 말했습니다.

민 대표는 언론과 여론이 자신에게 우호적이지 않은 상황이 억울하다는 듯 나는 솔직히 (다 찍으면 나가달라고 했지만 나를 찍는) 카메라 기자가 안 나올 때도 나를 사람으로 생각하지 않는 것 같아요. 다들 내가 죽길 바라고, 내가 죽으면 다 같이 기뻐할 상황이 됐나 싶을 정도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솔직히 (나를 공격하는) 하이브 PR이 그동안 아티스트들에게 해온 것(홍보 PR)보다 강도가 높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이것만 (나를 공격) 할 수 있구나라고 생각할 정도였다며 나는 이미 마녀가 됐습니다. 이 프레임을 벗겨내는 것이 첫 번째 숙제입니다. 두 번째 더 큰 숙제는 진실이 무엇인지에 대해 말씀드려야 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